“구하라! 찾으라! 문을 두드려라!”
(누가복음 11:5-13)
1. 하나님 앞에 나아가 기도하라!
(누가복음 11:5-6)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 가운데 누구에게 친구가있다고 하자. 그가 밤중에 그 친구에게 찾아가서 그에게 말하기를 ‘여보게, 내게빵 세 개를 꾸어 주게. 내 친구가 여행 중에 내게 왔는데, 그에게 내놓을 것이없어서 그러네!’ 할 때에,
(시편105:3-4) 그의 거룩하신 이름을 찬양하여라. 주님을 찾는 이들은기뻐하여라. 주님을 찾고, 그의 능력을 힘써 사모하고, 언제나 그의 얼굴을 찾아예배하여라.
2. 하나님께 마음, 힘, 의지를 다해 기도하라!
(누가복음 11:7-8) 그 사람이 안에서 대답하기를 ‘나를 괴롭히지 말게. 문은 이미닫혔고, 아이들과 나는 잠자리에 누웠네. 내가 지금 일어나서, 자네의 청을들어줄 수 없네’ 하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 사람의 친구라는이유로는, 그가 일어나서 청을 들어주지 않을지라도, 그가 졸라대는 것때문에는, 일어나서 필요한 만큼 줄 것이다.
3. 하나님 아버지를 믿고, 낙심하지말고 기도하라!
(누가복음 11:9-13)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구하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것이다. 찾아라, 그리하면 찾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어주실 것이다. 구하는 사람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사람마다 찾을 것이요, 문을두드리는 사람에게 열어 주실 것이다. 너희 가운데 아버지가 된 사람으로서아들이 생선을 달라고 하는데, 생선 대신에 뱀을 줄 사람이 어디 있으며, 달걀을달라고 하는데 전갈을 줄 사람이 어디에 있겠느냐? 너희가 악할지라도 너희자녀에게 좋은 것들을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야 구하는사람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누가복음 18:1,7-8)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늘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는뜻으로 비유를 하나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자기에게 밤낮으로 부르짖는,택하신 백성의 권리를 찾아주시지 않으시고, 모른 체하고 오래 그들을 내버려두시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하나님께서는 얼른 그들의 권리를 찾아주실 것이다.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찾아 볼 수 있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