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9일 목장교안 (제직임직)

“제직의 사명: 제자를 양육하라”
(디모데후서 2:1-6)

 

 

  1. 그러므로 내 아들이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로 굳세어지십시오.  
  2. 그대가 많은 증인을 통하여 나에게서 들은 것을 믿음직한 사람들에게 전수하십시오. 그리하면 그들이 다른 사람들을 또한 가르칠 수 있을 것입니다.  
  3. 그대는 그리스도 예수의 훌륭한 군사답게 고난을 함께 달게 받으십시오.  
  4. 누구든지 군에 복무를 하는 사람은 자기를 군사로 모집한 상관을 기쁘게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는 살림살이에 얽매여서는 안 됩니다.  
  5. 운동 경기를 하는 사람은 규칙대로 하지 않으면 월계관을 얻을 수 없습니다.  
  6. 수고하는 농부가 소출을 먼저 받는 것이 마땅합니다.

 


 

 

1.은혜가운데 굳세어지는 제직

 

(디모데후서 2:1)  그러므로 내 아들이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로 굳세어지십시오.

(고린도후서 9:8)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온갖 은혜가 넘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하므로 여러분은 모든 일에 언제나, 쓸 것을 넉넉하게 가지게 되어서, 온갖 선한 일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4:16)   그러므로 우리는 담대하게 은혜의 보좌로 나아갑시다. 그리하여 우리가 자비를 받고 은혜를 입어서, 제때에 주시는 도움을 받도록 합시다.

 

2.예수님의 가르침을 전수하는 제직

 

(디모데후서 2:2)  그대가 많은 증인을 통하여 나에게서 들은 것을 믿음직한 사람들에게 전수하십시오. 그리하면 그들이 다른 사람들을 또한 가르칠 수 있을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4:15)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에게는 일만 명의 스승이 있을지 몰라도, 아버지는 여럿이 있을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복음으로 내가 여러분을 낳았습니다.

(요한복음 15:10-11)  너희가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머물러 있을 것이다. 그것은 마치 내가 내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서, 그 사랑 안에 머물러 있는 것과 같다.  내가 너희에게 이러한 말을 한 것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게 하고, 또 너희의 기쁨이 넘치게 하려는 것이다.

 

3.  하나님의 직분에 신실한 제직

 

(디모데후서 2:3-6)  그대는 그리스도 예수의 훌륭한 군사답게 고난을 함께 달게 받으십시오.  누구든지 군에 복무를 하는 사람은 자기를 군사로 모집한 상관을 기쁘게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는 살림살이에 얽매여서는 안 됩니다.  운동 경기를 하는 사람은 규칙대로 하지 않으면 월계관을 얻을 수 없습니다.  수고하는 농부가 소출을 먼저 받는 것이 마땅합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