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10일 목장교안

“예수를 사랑하는 자?”

(요 14:15-21)


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내 계명을 지킬 것이다.

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다. 그리하면 아버지께서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보내셔서, 영원히 너희와 함께 계시게 하실 것이다.

17    그는 진리의 영이시다. 세상은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하므로, 그를 맞아들일 수가 없다.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안다. 그것은, 그가 너희와 함께 계시고, 또 너희 안에 계실 것이기 때문이다.

18    나는 너희를 고아처럼 버려 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 다시 오겠다.

19    조금 있으면, 세상이 나를 보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너희는 나를 보게 될 것이다. 그것은 내가 살아 있고, 너희도 살아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20    그 날에 너희는, 내가 내 아버지 안에 있고, 너희가 내 안에 있으며, 또 내가 너희 안에 있음을 알 게 될 것이다.

21    내 계명을 받아서 지키는 사람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요,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내 아버지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나도 그 사람을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드러낼 것이다.”

 

 


 

 

1.  예수의 계명을 지키는 자   

(요 14: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2.  성령이 함께 하는 자   

(요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3.  예수께서 자신을 드러내는 자   

(요 14:21)  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