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6일 목장교안

“내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

(마 28:16-20)


16    열한 제자가 갈릴리로 가서, 예수께서 일러주신 산에 이르렀다.

17    그들은 예수를 뵙고, 절을 하였다. 그러나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18    예수께서 다가와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았다.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20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아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

 

 


 

 

1.  임마누엘의 하나님   

(사 7:14)  그러므로 주님께서 친히 다윗 왕실에 한 징조를 주실 것입니다. 보십시오,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며, 그가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할 것입니다.   

(마 1:23)  “보아라, 동정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할 것이다”   하신 말씀을 이루려고 하신 것이다. (임마누엘은 번역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뜻이다)

2.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사 44:6)   이스라엘의 왕이신 주, 이스라엘의 속량자이신 만군의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나는 시작이요, 마감이다. 나 밖에 다른 신이 없다.    

(계 1:8)   지금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앞으로 오실 전능하신 주 하나님께서 “나는 알파요 오메가다” 하고 말씀하십니다.

3.  하나님과 항상 함께 동행하는 삶   

(창 5:24)   에녹하나님과 동행하다가 사라졌다.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신 것이다.    

(히 11:5)    믿음으로 에녹은 죽지 않고 하늘로 옮겨갔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를 옮기셨으므로, 우리는 그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옮겨가기 전에 그는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렸다는 증언을 받은 것입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