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15일 목장교안

“말세에 그리스도인의 삶”

(딤후 3:1-9)

1    그대는 이것을 알아두십시오. 말세에 어려운 때가 올 것입니다.

2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뽐내며, 교만하며, 하나님을 모독하며, 부모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며, 감사할 줄 모르며, 불경스러우며,

3    무정하며, 원한을 풀지 아니하며, 비방하며, 절제가 없으며, 난폭하며, 선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4    배신하며, 무모하며, 자만하며, 하나님보다 쾌락을 더 사랑하며,

5    겉으로는 경건하게 보이나, 경건함의 능력은 부인할 것입니다. 그대는 이런 사람들을 멀리하십시오.

6    그들 가운데는 남의 집에 가만히 들어가서 어리석은 여자들을 유인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 여자들은 여러 가지 정욕에 이끌려 죄에 짓눌려 있고,

7    늘 배우기는 하지만 진리를 깨닫는 데에는 전혀 이를 수 없습니다.

8    또 이 사람들은 얀네와 얌브레가 모세를 배반한 것과 같이 진리를 배반합니다. 그들은 마음이 부패한 사람이요, 믿음에 실패한 사람들입니다.

9    그러나 그들은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의 어리석음도 그 1)두 사람의 경우와 같이, 모든 사람 앞에 환히 드러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1.  말세의 현실   

(딤후 3:1)  그대는 이것을 알아두십시오. 말세에 어려운 때가 올 것입니다.   

(마 24;32-33)  “무화과나무에서 교훈을 배워라.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이 돋으면, 너희는 여름이 가까이 온 줄을 안다.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문 앞에 가까이 온 줄을 알아라.

2.  하나님이 기뻐하는 경건의 삶   

(약 1:26-27)  누가 스스로 경건하다고 생각하면서도, 혀를 다스리지 않고 자기 마음을 속이면, 이 사람의 신앙은 헛된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보시기에 깨끗하고 흠이 없는 경건은,  고난을 겪고 있는 고아들과 과부들을 돌보아주며, 자기를 지켜서 세속에 물들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