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19일 목장교안

교회에 맡기신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복음

(딤전 1:8-11)

8 우리가 알기로 율법은, 사람이 그것을 적법하게 사용하면, 선한 것입니다.

9 율법이 제정된 것은, 의로운 사람 때문이 아니라, 법을 어기는 자와, 순종하지 않는 자와, 경건하지 않은 자와, 죄인과, 거룩하지 않은 자와, 속된 자와, 아비를 살해하는 자와, 어미를 살해하는 자와, 살인자와,

10 간음하는 자와, 남색하는 자와, 사람을 유괴하는 자와, 거짓말하는 자와, 거짓 맹세를 하는 자와, 그 밖에도, 무엇이든지 건전한 교훈에 배치되는 일 때문임을 우리는 압니다.

11 건전한 교훈은, 복되신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복음에 맞는 것이어야 합니다. 나는 이 복음을 선포할 임무를 맡았습니다.

 

 


 

 

“교회에 맡기신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복음”

(딤전 1:1-11)

1. 하나님은 우리의 구원이시다

(사 12:2-3)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다. 나는 주님을 의지한다. 나에게 두려움 없다. 주 하나님은 나의 힘, 나의 노래, 나의 구원이시다.” 너희가 구원의 우물에 서 기쁨으로 물을 길을 것이다.

(시 98:1-3) 새 노래로 주님께 찬송하여라. 주님은 기적을 일으키는 분이시다. 그 오른손과 그 거룩하신 팔로 구원을 베푸셨다. 주님께서 베푸신 구원을 알려 주시고, 주님께서 의로우심을 뭇 나라가 보는 앞에서 드러내어 보이 셨다. 이스라엘 가문에 베푸신 인자하심과 성실하심을 기억해 주셨기에, 땅 끝에 있는 모든 사람까지도 우리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볼 수 있었다.

2. 예수님은 우리의 소망이시다

(벧전 1: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아버지께 찬양을 드립시다. 하나님께서 는 그 크신 자비로 우리를 새로 태어나게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로 하여금 산 소망을 갖게 해 주셨으며,

(롬 15:13)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께서, 믿음에서 오는 모든 기쁨과 평화를 여러분에 게 충만하게 주셔서,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여러분에게 차고 넘치기를 바랍니다.

3. 교회의 사명은 이 복음을 선포하는 것이다

(딤전 1:11) 건전한 교훈은, 복되신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복음에 맞는 것이어야 합니 다. 나는 이 복음을 선포할 임무를 맡았습니다.

(갈 6:14) 그런데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밖에는, 자랑할 것이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내 쪽에서 보면 세상이 죽었고, 세상 쪽에서 보면 내가 죽었습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