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16일 목장교안

승리의 기념비를 세우라

(수 4:1-9)

1 온 백성이 모두 요단 강을 건넜을 때에, 주님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셨다.

2 “너는 백성 가운데서 각 지파마다 한 사람씩 열두 사람을 뽑아서 세워라.

3 그리고 그들에게, 제사장들의 발이 굳게 선 그 곳 요단 강 가운데서 돌 열두 개를 가져다가, 오늘 밤 그들이 머무를 곳에 두라고 하여라.”

4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서 각 지파마다 한 사람씩 세운 그 열두 사람을 불러서,

5 그들에게 말하였다. “주 당신들 하나님의 언약궤 앞을 지나 요단 강 가운데 까지 들어가서, 이스라엘 자손의 지파 수대로 돌 하나씩을 각자의 어깨에 메고 오십시오.

6 이것이 당신들에게 기념물이 될 것입니다. 훗날 당신들 자손이 그 돌들이 지닌 뜻이 무엇인지를 물을 때에,

7 주님의 언약궤 앞에서 요단 강 물이 끊기었다는 것과, 언약궤가 요단 강을 지날 때에 요단 강 물이 끊기었으므로 그 돌들이 이스라엘 자손에게 영원토록 기념물이 된다는 것을, 그들에게 말해 주십시오.”

8 그래서 이스라엘 자손은 여호수아가 명령한 대로 하였다. 그들은 주님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신 대로, 이스라엘 자손의 지파 수에 따라 요단 강 가운데 서 돌 열두 개를 메고 나와서, 그것들을 그들이 머무르려는 곳까지 가져다가 그 곳에 내려놓았다.

9 여호수아는 요단 강 가운데, 언약궤를 메었던 제사장들의 발이 머물렀던 곳에 다른 열두 개의 돌을 세웠다. (그 돌들이 오늘까지 거기에 있다.)


  1.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를 기념하자   (수 4:7)   주님의 언약궤 앞에서 요단 강 물이 끊기었다는 것과, 언약궤가 요단 강을 지날 때에 요단 강 물이 끊기었으므로 그 돌들이 이스라엘 자손에게 영원 토록 기념물이 된다는 것을, 그들에게 말해 주십시오.”
  2.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만민에게 선포하자   (시 96:1-3)   새 노래로 주님께 노래하여라. 온 땅아, 주님께 노래하여라. 주님께 노래 하며, 그 이름에 영광을 돌려라. 그의 구원을 날마다 전하여라. 그의 영 광을 만국에 알리고 그가 일으키신 기적을 만민에게 알려라.
  3. 하나님을 영원토록 예배하자   (대상 16:10-12)   그의 거룩하신 이름을 찬양하여라. 주님을 찾는 이들은 기뻐하여 라. 주님을 찾고, 그의 능력을 힘써 사모하고, 언제나 그의 얼굴을 찾아 예배하여라. 주님께서 이루신 놀라운 일을 기억하여라. 그 이적을 기억하고, 내리신 판단을 생각하여라.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