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대회를 준비하며

축구대회를 준비하며

금년 샌디에고 한인축구협회 주최 교민 축구대회가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8월15일에 있습니다.  저는 본 교회에 부임하면서 2014년도를 제외하곤 계속해서 선수로서 참여하였습니다. 본 교회는 지난 11년 동안 이 대회에 참여하면서 2004년 대회에서 준우승의 성적을 거둔적이 있었습니다.  게임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바람은 광복70주년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하는 것입니다. (이 글을 읽을 때에는 벌써 결과가 나왔겠지요.)
저는 브라질 “출신”이라 축구를 참 좋아합니다. 브라질에서 살 때는 학교 갔다오면 거의 매일 축구를 하였습니다. 미국에 이민 오면서 거의 축구를 못하였지만 아직도 축구공을 보면 발이 저절로 갑니다. 왜 사람들이 축구를 좋아하나? 왜 축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운동일까?   축구는 직접 하는 사람이나 보는 사람이나 항상 Exciting한 운동입니다.  또한 축구가 세계 제일의 인기 스포츠인 것은 바로 11명의 선수들이 좋은 팀워크를 이루며 동시에 개인기를 통해 “아름다운” 게임을 하기 때문입니다.  즉 Teamwork와 Individual ability가 잘 조화를 이룰 때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습니다.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할 수 없습니다. 서로 도우며 힘을 모아 조화를 이룰 때 아름다운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조국의 통일을 염원하며 샌디에고 한인 축구대회에 본 교회팀이 좋은 팀워크와 개인기를 통해 승리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샬롬
강용훈 목사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