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22일 목장교안

“주님께서 원하시면”

(약 4:13-17)

13 “오늘이나 내일 어느 도시에 가서, 일 년 동안 거기에서 지내며, 장사하여 돈을 벌겠다” 하는 사람 들이여, 들으십시오.

Come now, you who say, “Today or tomorrow we will go into such and such a town and spend a year there and trade and make a profit”

 

14 여러분은 내일 일을 알지 못합니다. 여러분의 생명이 무엇입니까? 여러분은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 져버리는 안개에 지나지 않습니다.

yet you do not know what tomorrow will bring. What is your life? For you are a mist that appears for a little time and then vanishes.

 

15 도리어 여러분은 이렇게 말해야 할 것입니다. “주님께서 원하시면, 우리가 살 것이고, 또 이런 일 이나 저런 일을 할 것이다.”

Instead you ought to say, “If the Lord wills, we will live and do this or that.”

 

16 그런데 여러분은 지금 우쭐대면서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와 같은 자랑은 다 악한 것입니다.

As it is, you boast in your arrogance. All such boasting is evil.

 

17 그러므로 사람이 해야 할 선한 일이 무엇인지 알면서도 하지 않으면, 그것은 그에게 죄가 됩니다.

So whoever knows the right thing to do and fails to do it, for him it is sin.

 


 

 

1. 미래를 계획하는 자에게

(약 4:13-14) “오늘이나 내일 어느 도시에 가서, 일 년 동안 거기에서 지내며, 장사하여 돈을 벌겠다” 하는 사람들이여, 들으십시오. 여러분은 내일 일을 알지 못합니다. 여러분의 생명이 무엇입니 까? 여러분은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져버리는 안개에 지나지 않습니다.

(약 4:16) 그런데 여러분은 지금 우쭐대면서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와 같은 자랑은 다 악한 것입니다.

 

2. 주님께서 원하시면

(약 4:15) 도리어 여러분은 이렇게 말해야 할 것입니다. “주님께서 원하시면, 우리가 살 것이고, 또 이런 일이나 저런 일을 할 것이다.”

(행 18:21) “하나님의 뜻이면, 내가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하고 작별 인사를 한 뒤에, 배를 타고 에베 소를 떠났다.

(고전 4:19) 주님께서 허락하시면, 내가 속히 여러분에게로 가서, 그 교만해진 사람들의 말이 아니라 능력을 알아보겠습니다.

 

3. 사람이 해야 할 선한 일

(약 4:17) 그러므로 사람이 해야 할 선한 일이 무엇인지 알면서도 하지 않으면, 그것은 그에게 죄가 됩니다.

(엡 2:10)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 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