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12일 목장교안

“시험을 견디어내는 자는 복이있다”

(약 1:12-15)


12    시험을 견디어 내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그의 참됨이 입증되어서, 생명의 면류관을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약속된 것입니다.

13    시험을 당할 때에, 아무도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당하고 있다” 하고 말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 서는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않으시고, 또 시험하지도 않으십니다.

14    사람이 시험을 당하는 것은 각각 자기의 욕심에 이끌려서, 꾐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15    욕심이 잉태하면 죄를 낳고, 죄가 자라면 죽음을 낳습니다.

 

 


 

 

1.  시험받는 자에게 하나님의 복이 있다   

(약 1:12)  시험을 견디어 내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그의 참됨이 입증되어서, 생명의 면류관을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약속된 것입니다.

2.  시험을 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약 1:13-15)  시험을 당할 때에, 아무도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당하고 있다” 하고 말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않으시고, 또 시험하지도 않으십니다. 사람이 시험을 당하는 것은 각각 자기의 욕심에 이끌려서, 꾐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욕심이 잉태하면 죄를   낳고, 죄가 자라면 죽음을 낳습니다.

3.  시험을 이기는 영적원리   

(약 1:2-4)  나의 형제자매 여러분, 여러 가지 시험에 빠질 때에, 그것을 더할 나위 없는 기쁨으로 생각하십시오. 여러분은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낳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인 내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이 완전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십시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