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1일 목장교안

“복음전도자의 삶”

(딤후 2:3-13)

3    그대는 그리스도 예수의 훌륭한 군사답게 고난을 함께 달게 받으십시오.

4    누구든지 군에 복무를 하는 사람은 자기를 군사로 모집한 상관을 기쁘게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므 로 그는 살림살이에 얽매여서는 안 됩니다.

5    운동 경기를 하는 사람은 규칙대로 하지 않으면 월계관을 얻을 수 없습니다.

6    수고하는 농부가 소출을 먼저 받는 것이 마땅합니다.

7    내가 하는 말을 생각하여 보십시오. 주님께서는 모든 것을 깨닫는 능력을 그대에게 주실 것입니다.

8    내가 전하는 복음대로, 다윗의 자손으로 나시고, 죽은 사람 가운데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십시오.

9    나는 이 복음 때문에 고난을 당하며, 죄수처럼 매여 있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여 있지 않습니다.

10    그러므로 나는 하나님께서 택하여 주신 사람들을 위해서 모든 것을 참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 도 또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얻게 하려는 것입니다.

11    이 말씀은 믿을 만합니다. 우리가 주님과 함께 죽었으면, 우리도 또한 그분과 함께 살 것이요,

12    우리가 참고 견디면, 우리도 또한 그분과 함께 다스릴 것이요, 우리가 그분을 부인하면, 그분도 또한 우리를 부인하실 것입니다.

13    우리는 신실하지 못하더라도, 그분은 언제나 신실하십니다. 그분은 자기를 부인할 수 없으시기 때문입니다.

 

 


 

 

1.  군사로서의 삶  

(딤후 2:3-4)  그대는 그리스도 예수의 훌륭한 군사답게 고난을 함께 달게 받으십시오. 누구든지 군에   복무를 하는 사람은 자기를 군사로 모집한 상관을 기쁘게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는   살림살이에 얽매여서는 안 됩니다.

2.  운동선수로서의 삶

(딤후 2:5)  운동 경기를 하는 사람은 규칙대로 하지 않으면 월계관을 얻을 수 없습니다.

3.  농부로서의 삶  

(딤후 2:6-7)  수고하는 농부가 소출을 먼저 받는 것이 마땅합니다. 내가 하는 말을 생각하여 보십시 오. 주님께서는 모든 것을 깨닫는 능력을 그대에게 주실 것입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