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30일 목장교안

“마지막 때”

(딤전 4:1-5)
1 성령께서 환히 말씀하십니다. 마지막 때에, 어떤 사람들은 믿음에서 떠나, 속이는 영과 악마의 교훈을 따를 것입니다.

2 그러한 교훈은, 그 양심에 낙인이 찍힌 거짓말쟁이의 속임수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3 이런 자들은 혼인을 금하고, 어떤 음식물을 먹지 말라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음식물은, 하나님께서, 믿는 사람과 진리를 아는 사람이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게 하시려고 만드신 것입니다.

4 하나님께서 지으신 것은 모두 다 좋은 것이요,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5 모든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집니다.

 

 


 

 

1. 속이는 영과 악마의 교훈

(딤전 4:1-2) 성령께서 환히 말씀하십니다. 마지막 때에, 어떤 사람들은 믿음에서 떠나, 속이는 영과 악마의 교훈을 따를 것입니다. 그러한 교훈은, 그 양심에 낙인이 찍힌 거짓말쟁이의 속임수 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엡 6:12) 우리의 싸움은 인간을 적대자로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통치자들과 권세자들과 이 어두운 세계의 지배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을 상대로 하는 것입니다.

2. 하나님께서 지으신 것에 감사하라

(딤전 4:3-4) 이런 자들은 혼인을 금하고, 어떤 음식물을 먹지 말라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음식 물은, 하나님께서, 믿는 사람과 진리를 아는 사람이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게 하시려고 만드 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지으신 것은 모두 다 좋은 것이요,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대상 16:34)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 7:17) 나는 주님의 의로우심을 찬송하고 가장 높으신 주님의 이름을 노래하련다.

3. 거룩하라

(딤전 4:5) 모든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집니다

(살전 5:16-18) 항상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 스도 예수 안에서 여러분에게 바라시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