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26일 목장교안

하나님의 넘치는 은혜

(딤전 1:12-17)

12 나는 나에게 능력을 주신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께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께 서 나를 신실하게 여기셔서, 나에게 이 직분을 맡겨 주셨습니다.

13 내가 전에는 훼방자요 박해자요 폭행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행동은 내가 믿지 않을 때에 알지 못하고 한 것이므로, 하나님께서 나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셨 습니다.

14 우리 주님께서 나에게 은혜를 넘치게 부어 주셔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얻는 믿음과 사랑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15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고 하는 이 말씀은 믿음직하고, 모든 사람이 받아들일 만한 말씀입니다. 나는 죄인의 우두머리입니 다.

16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자비를 베푸셨습니다. 그 뜻은 그리스도 예수께 서 끝없이 참아 주심의 한 사례를 먼저 나에게서 드러내 보이심으로써, 앞으로 예수를 믿고 영생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의 본보기로 삼으시려는 것입니다.

17 영원하신 왕, 곧 없어지지도 않고 보이지도 않는, 오직 한 분이신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이 영원 무궁토록 있기를 빕니다. 아멘.

 


 

 

“하나님의 넘치는 은혜”

(딤전 1:12-20)

1. 죄인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은혜

(딤전 1:13)  내가 전에는 훼방자요 박해자요 폭행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행동은 내가 믿지 않을 때에 알지 못하고 한 것이므로, 하나님께서 나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딤전1:15)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고 하는 이 말씀 은 믿음직하고, 모든 사람이 받아들일 만한 말씀입니다. 나는 죄인의 우두 머리입니다.

2. 예수안에서 누리는 하나님의 은혜

(딤전 1:14)  우리 주님께서 나에게 은혜를 넘치게 부어 주셔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서 얻는 믿음과 사랑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딤전 1:16)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자비를 베푸셨습니다. 그 뜻은 그리스도 예수께서 끝없이 참아 주심의 한 사례를 먼저 나에게서 드러내 보이심으 로써, 앞으로 예수를 믿고 영생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의 본보기로 삼으 시려는 것입니다.

3. 신실하게 여겨 직분을 맡기신 은혜

(딤전 1:12)  나는 나에게 능력을 주신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께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께서 나를 신실하게 여기셔서, 나에게 이 직분을 맡겨 주셨습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