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14일 목장교안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막 8:31-38)

31 그리고 예수께서는, 인자가 반드시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 과 율법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임을 당하고 나서, 사흘 후에 살아나야 한다는 것을 그들에게 가르치기 시작하셨다.

32 예수께서 드러내 놓고 이 말씀을 하시니, 베드로가 예수를 바싹 잡아당기고, 그에게 항의하였다.

33 그러나 예수께서는 돌아서서, 제자들을 보시고, 베드로를 꾸짖어 말씀하셨다.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만 생각 하는구나!”

34 그리고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무리를 불러 놓고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 를 따라오려고 하는 사람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오너 라.

35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하고자 하는 사람은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 을 위하여 제 목숨을 잃는 사람은 구할 것이다.

36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슨 이득이 있겠느냐?

37 사람이 제 목숨을 되찾는 대가로 무엇을 내놓겠느냐?

38 음란하고 죄가 많은 이 세대에서, 누구든지 나와 내 말을 부끄럽게 여기면, 인자도 자기 아버지의 영광에 싸여 거룩한 천사들을 거느리고 올 때에, 그를 부끄 럽게 여길 것이다.”

 

 


 

 

1. 예수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믿는자

(막 8:31) 그리고 예수께서는, 인자가 반드시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 들과 율법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임을 당하고 나서, 사흘 후에 살아나 야 한다는 것을 그들에게 가르치기 시작하셨다.

2.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하여 사는자

(막 8:35)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하고자 하는 사람은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제 목숨을 잃는 사람은 구할 것이다.

3. 자기를 부인하고 자신의 십자가를 지는자

(막 8:34) 그리고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무리를 불러 놓고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를 따라오려고 하는 사람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오너라.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