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31일 목장교안

오직 나와 나의 집안은 주님을 섬길 것입니다

(수 24:21-28)

 

21 그러자 백성들이 여호수아에게 말하였다. “아닙니다. 우리는 주님만을 섬기 겠습니다.”

22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말하였다. “당신들이 주님을 택하고 그분만을 섬기겠다 고 한 말에 대한 증인은 바로 여러분 자신들입니다.” 그러자 그들은 말하였다. “우리가 증인입니다.”

23 여호수아가 또 말하였다. “그러면 이제 당신들 가운데 있는 이방 신들을 내버 리고, 마음을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바치십시오.”

24 백성들이 여호수아에게 말하였다. “우리가 주 우리의 하나님을 섬기며, 그분의 말씀을 따르겠습니다.”

25 그 날 여호수아가 세겜에서 백성들과 언약을 세우고, 그들이 지킬 율례와 법도를 만들어 주었다.

26 여호수아가 이 모든 말씀을 하나님의 율법책에 기록하고, 큰 돌을 가져다가 주님의 성소 곁에 있는 상수리나무 아래에 두고,

27 모든 백성에게 말하였다. “보십시오, 이 돌이 우리에게 증거가 될 것입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하신 모든 말씀을 이 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여러 분의 하나님을 모른다고 할 때에, 이 돌이 여러분이 하나님을 배반하지 못하게 하는 증거가 될 것입니다.”

28 여호수아는 백성들을 제각기 유산으로 받은 땅으로 돌려보냈다.

 


 

 

“오직 나와 나의 집안은 주님을 섬길 것입니다”

(수 24:14-28)

 

1. 하나님의 은혜의 역사를 기억하라, 감사하라, 고백하라

(수 24:17-18) 주 우리 하나님이 친히 우리와 우리 조상을 이집트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이끌어 내시고, 우리가 보는 앞에서 그 큰 기적을 일으키셨습니다. 또 우리가 이리로 오는 동안에 줄곧 우리를 지켜 주셨고, 우리가 여러 민족 들 사이를 뚫고 지나오는 동안에 줄곧 우리를 지켜 주셨습니다.그리고 주님께서는 이 모든 민족을, 이 땅에 사는 아모리 사람까지도, 우리 앞에서 쫓아내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을 섬기겠습니다. 오직 그분만이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2. 선택하지 않으면 선택 당한다

(수 24:21-24) 그러자 백성들이 여호수아에게 말하였다. “아닙니다. 우리는 주님만 을 섬기겠습니다.”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말하였다. “당신들이 주님을 택 하고 그분만을 섬기겠다고 한 말에 대한 증인은 바로 여러분 자신들입니 다.” 그러자 그들은 말하였다. “우리가 증인입니다.” 여호수아가 또 말하였 다. “그러면 이제 당신들 가운데 있는 이방 신들을 내버리고, 마음을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바치십시오.”백성들이 여호수아에게 말하였다. “우리가 주 우리의 하나님을 섬기며, 그분의 말씀을 따르겠습니다.”

3. 오직 나와 나의 집은 주님만을 섬기겠습니다

(수 24:15) 주님을 섬기고 싶지 않거든, 조상들이 강 저쪽의 메소포타미아에서 섬기던 신들이든지, 아니면 당신들이 살고 있는 땅 아모리 사람들의 신들이든지, 당신들이 어떤 신들을 섬길 것인지를 오늘 선택하십시오. 나와 나의 집안은 주님을 섬길 것입니다.”

Recent Posts